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나 풀체인지 - 디 올 뉴 코나 (출시일, 예상 가격, 외관 디자인 총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OOIT입니다. 현대자동차의 대표 소형 SUV로 자리잡았죠.

 

그 코나가 5년만에 풀체인지 모델을 선보이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코나 풀체인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가져왔고, 함께 알아보시죠.

 

 

삼성의 갤럭시, 애플의 아이폰처럼 라인업이 매년 확실하게 보여지는 모델이면 소비자 입장에서 편할것 같긴한데.. 투싼때도 느낀거지만 네이밍이 좀 복잡한 느낌은 있습니다. 올뉴투싼이니, 디 올뉴 투싼이니.. 언제나온게 진짜 새것인지 헷갈리긴 합니다.. 연구실에서 석사논문 쓸때 최종, 진짜최종.. 찐찐찐찐진짜 최종. 이런식으로 졸업논문 버전 업데이트하는 그런 느낌이 든달까..

 

어쨌는 2023년도 새롭게 출시하는 코나의 이름은 '디 올 뉴 코나' 입니다. 영문명은 The All New KONA 겠죠?

 

어쨌든, SUV 전기차 시장의 1세대 아이돌 느낌으로 관록을 자랑하는 코나인데요.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를 찾아온다고 하니 반가운 소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먼저 크기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디 올 뉴 코나 크기

 

디 올 뉴 코나는 2017년 6월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2세대 신형 모델로, 기존 대비 각각 145mm, 60mm 늘어난 4350mm의 전장과 2660mm의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넉넉한 공간감을 확보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무래도 소형 SUV이다 보니 다소 좁은 공간으로 아쉬운 부분들이 있었을텐데요. 더 넓어진 공간감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줄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면부 수평형 램프

 

처음에 이런 디자인이 나왔을 때는 호불호가 좀 갈리긴 했었는데요. 이제 약간은 익숙해지기도 하고 오히려 미래지향적인 느낌으로 깔끔하고 예쁜 느낌까지 주는 수평형 램프입니다. Seamless Horizon Lamp. 끊긴없이 연결된 수평형 램프인데요. 확실히 코나의 존재감을 부각시키면서 와이드한 느낌을 가져다 주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출시 예상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 올 뉴 코나 출시일


현대차는 23년 초 디 올 뉴 코나를 공개하고, 내연기관 모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계획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부터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고, 순수 전기차 모델은 그 이후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 전기차 모델을 기다리시는 분들은 조금더 기다려야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코나 풀체인지 - 디 올 뉴 코나 가격

 

구체적인 제원과 차량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현재 기존 세대 코나 가격이 2000만원 초반대에서 2000만원 후반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업그레이드된 부분으로 이보다 가격이 올라가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추가적인 정보가 있다면 업데이트된 정보도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write / man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