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페이지 CTR의 정의와 의미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상이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의 페이지 CTR이 의미하는 바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라는게 좋은 포스팅을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이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살피는 것도 중요한데요.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데이터들을 해석할수 없다면 그 데이터는 숫자에 불과 하겠쪼?

그래서 저와 함께 그 데이터의 정의를 함께 알아보시고~

그 데이터를 활용할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페이지 CTR이란?

애드센스를 클릭한 횟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예를들어 250회의 조회수가 있는데 2번의 클릭이 발생하면 CTR은 0.8%가 되는 것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사이트의 경우, 최고 8.82%의 페이지 CTR을 보이고 있으며.. 가장 낮은 페이지 CTR은 2.58%입니다.

가령 100번의 페이지뷰가 발생하면 8~9번정도는 클릭하는 사이트가 있는것이고, 다른 사이트는 2~3번의 클릭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 데이터에서 얻을수 있는 방향성이 몇가지 있을수 있겠네요.

1. 애드센스 클릭이 하루 1번이라도 발생하려면 적어도 50 조회수 정도는 있어야 한다.

2. 가장 페이지 CTR이 낮은 사이트의 스킨이나 포스팅 스타일을 CTR이 높은 사이트의 스타일로 바꿔본다.

3. 빠른 수익 증대를 위해서는 CTR이 높은 사이트에 집중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이외에도 해석하기에 따라 애드센스 전략이 여러가지로 나올수 있겠는데요.

이처럼 데이터에 근거한 포스팅 전략이 애드센스 컨설팅에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질문과 메일주소를 함께 남겨주세요~ㅎ

감사합니다!

반응형

write / man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