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더쿠 아이디 구매하면 안되는 이유 (구매후기)

반응형

더쿠에서 핫한 게시글들이 많이 올라오는데 다른 커뮤에 비해서 조금은 덜 치고박고 싸우는 것 같아서 비교적 선호하게 된 커뮤니티이다.


그런데 회원가입을 하려고 보니 지금은 회원가입 기간이 아니라고 뜬다.

오잉?! 회원가입 기간이 따로 있나??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 시기가 있었던것 같아 좀 찾아보니... 거의 2-3년 전에 한번 열리고 한동안 닫아두고 있다고 한다.. 워낙 정치이슈나 광고 등으로 인증되지 않은 유입이 많은 터라 아예 문을 닫아버렸나보다.

회원이 아니라도 대부분의 게시글을 볼수 있지만 제약사항이 몇가지 있다.


일단 달린지 1시간이 안된 댓글은 읽을수 없다.



그리고 일부 게시글도 읽을수 없다. 일상후기 게시판도 은근 꿀팁이 많이 올라오는데 볼수가 없다... ㅠㅠㅠ

또한 게시글 검색 기능도 사용할 수 없다.

회원이 아니면 누릴수 없는 기능이 생각보다 꽤 있고.. 그로인해 회원가입을 하지 못한 방문자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그래서 이리저리 고민하다가 아이디 구매를 해볼까 싶어 중고나라를 한번 기웃기웃해보았다.

4만원에 팔린 이력도 있고, 5만원이나 10만원에 구매하려는 사람도 있다. 마치 작년 부동산 시장처럼 점점 올라가는 느낌이다. 이대로 계속 회원가입이 안열리면 20만원도 찍지 않을까 싶다.



사실 암튼 원래 쓰려던 구매 후기로 돌아가면.. 한 3주전에 너무 즉흥적으로 더쿠아이디를 구매했다. 커뮤니티 이용가이드를 위반해서 댓글이나 글은 써지지 않는 계정이라고 했는데.. 4만원에 판매하고 있엇고.. 가장 이용하고 싶었던게 게시물 검색 기능이라 그건 된다고 하니 구매를 했다.

입금을 하고나니 아이디랑 비번을 알려줬는데. 로그인하고 비번교체하고 인증메일로 교체하니 어느정도 내 아이디가 된것 같아 안심을 했다.

그러고 한 2주반정도 썼나?! 나름 유용한 글들들도 많이 찾아봤다. 단순 블로그보다 후기가 다채로워서 좋았다.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로그인이 풀리더니?! 없는 아이디라고 뜬다.. 운영하시는분이 비정상 접속이라 생각해서 지워버린건지.. 아니면 차단계정이라 순차 정리가 들어간건지 모르겠으나... 좀 당황스러웠다.. 내가 일회용 휴지를 산거였구나;;;;

일단 사서 들어온게 발각된거같긴한데.. 아쉽다..

좀 바보같긴하지만 혹시라도 나랑 비슷한 생각으로 구매했다가 휴지조각되는걸 경험하는 불상사가 없길 바라며.. 이렇게 후기를 남긴다.


더쿠 아이디는 사지말고 일단 기다려보자.. 다음 월드컵 전에는 한번 열리지 않겠는가...

반응형

write / man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