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타유입의 정체는 댓글 매크로?!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댓글을 한번씩 남기고 가시는 분들이 있다. 네이보 블로그와는 다르게 단순 블로그 광고 자태의 수익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분들이 많다보니 약간은 무미건조한 성격의 댓글들이 주를 이룬다.

초기에 구독버튼이 생긴 3-4년 전 쯤에는 찐소통도 쫌 있긴했지만 요즘은 복사 붙여넣기 느낌의 댓글들이 많다.

그러다보니,, 예전에는 댓글을 남겨주시면 다시 답방을 가기도 하고 그랬는데.. 요즘은 다시 가서 댓글 남기고 그럴 원동력이 떨어졌다... 물론 시간적으나 마음적으로 여유가 생기면 한번 가야겠다는 마음을 조금 먹고 있긴하다.. 그들도 설령 프로그램을 썼거나 복붙을 열심히 해가며 댓글을 달았던 것이더라도 내 블로그에 유입과 댓글소통을 만들어준 것은 사실이니까...

무튼 요즘 블로그 방문자수 중에서 기타 유입이 많아서 곰곰 생각해보니,,, 댓글 다시는 분들이 한번씩 들락날락하고 나면 방문자 수가 몇십명씩 올라가 있다는 것을 알개 됐다.



어제 방문자수 180명 중에서 대략 60-70번이 댓글이 달리는 시점에서 발생한다. 뭔가 프로그램으로 들락날락하는건지... 잘은 모르겠지만 댓글이 달리기전에는 바닥치던 방문자수가 댓글 달리는 시점에서 파파팍 증가한다는 사실?!

기타 유입은 유입경로나 검색 키워드도 안떠서 좀 의아하고 궁금한 수치였는데, 대략적인 추측을 해볼수 있게 된거 같다.

담달부터는 나도 다른 사람들 블로그에 댓글좀 달러 다녀볼까나...

반응형

write / manage